1980년대말 영화 '월스트리트' 를 보면 마틴 쉰이 일식 초밥, 스시를 들고 냄새를 킁킁 맡는 장면이 있다.

당시만 해도 스시는 대부분의 미국인들에게 '먹어서는 안될 음식' 으로 취급받았으며, 일부 난척하는 상류층이 먹는 훙내만 낸게 스시 였는데,,,

요즘 보면 어딜 가도 스시집이 널려 있다. 한마디로 스시 열풍.


최근에 나오는 영화들을 보면 이런 열풍을 반영하듯 일식당에서 벌어 지는 장면들이 많다. 특별히 영화 속에서 재미나게 묘사된 스시 장면을 소개해 본다.


와사비: 레옹파트2
감독 : 제라르 크라브지크
주연 : 장 르노


1. 와사비

맨해튼을 가로 지르며 총질 해대던 장 르노 (프로페셔날에서 킬러 '레옹'으로 나온 배우) 가 일식집에서 와사비를 떠 먹고 있다. 이를 따라 해본 동료. 낭패한 표정이 압권.

전문 청부 암살자의 내공은 역~~~쉬,,,,,, 함부로 따라 하다가는 큰일납니다.











애널라이즈 댓
감독 : 해롤드 래미스
주연 : 로버트 드 니로


2. 애널라이즈 댓

'마피아 대부' 로버트 드니로와 '영원한 해리' 빌리 크리스텔이 스시를 먹고 있다.

이거 폼나는 마피아 두목이 이딴 동양애들 음식 먹어도 되나,,,,,

 
여기를 꼭 누르세요.



킬 빌
감독 : 쿠엔틴 타란티노
주연 : 우마 서먼


3. 킬빌

복수의 화신 우마 서먼이 오끼나와로 갔다.

스시 먹으러?

노우. 칼 만들려고,,,,











섹스 앤 더 시티
감독 : 마이클 패트릭 킹
주연 : 사라 제시카 파커


4. 섹스 앤 더 시티

역시 미국 최첨단 트렌드의 하나인 스시 문화에 이 여자가 빠지면 앙꼬없는 찐빵 된다.

'섹스' 와 '패션' 을 가지고 전세계를 뒤흔들었던 '섹스 앤 더 시티'의 화끈녀 사만다의 절실한 스시 사랑.

"내가 바로 스시. 날 잡아 잡수세요~~~~~"









*** 로버트 드니로가 맨해튼 트라이베카 자기 건물에 스시 요리사 노부와 손잡고 'NOBU' 레스토랑 운영하고 있는거는 잘 아시지요?

*** 이외에도 기억할만한 영화 속 스시 장면으로는,,,,

미스터 빈으로 유명한 로완 앳킨슨이 007 영화를 패러디한 '자니 잉글리쉬' 에서 우니 (성게알) 스시를 먹다가 질겁을 하는 장면.

한국 영화 '올드보이' 에서 스시 요리사로 나오는 강혜정. 최민식이 강혜정이 근무하는 일식당에서 산낙지를 씹어 먹는 장면은 뉴욕타임즈에도 날만큼 유명합니다. 강혜정이 스시맨 옷 입은것 보면 참 이쁩니다. 요즘 한국 여배우 중 그중 딱 부러진 배우 같습디다.




영화 '프라임' 에서 연상녀 우마 서먼과 연하남 애인이 데이트를 즐겨 하는 장소도 맨해튼 빌리지 근처 일식당 '스시 맘보' 입니다.


*** 이번 연말에는 좋은 사람과 함께 스시나 실컷 만들어 먹어야 겠습니다.


뉴욕짱 아저씨가 별걸 다하지요~~~ 워낙에 활동하는 나와바리가 넓어서리.....